장성교육지원청, 상반기 성과 점검
검색 입력폼
장성

장성교육지원청, 상반기 성과 점검

장성교육 톺아보기…소통 강화

장성교육지원청은 최근 ‘2025 상반기 장성교육 톺아보기 워크숍’을 열어 상반기 교육 운영 현황를 되돌아보고, 하반기 장성교육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장성교육지원청은 최근 ‘2025 상반기 장성교육 톺아보기 워크숍’을 열어 상반기 교육 운영 현황를 되돌아보고, 하반기 장성교육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장성교육지원청은 최근 ‘2025 상반기 장성교육 톺아보기 워크숍’을 열어 상반기 교육 운영 현황를 되돌아보고, 하반기 장성교육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학교 현장 지원을 더욱 내실화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교육장과의 미니 공감 토크, 장성교육 톺아보기, 2030교실 A to Z 연수 등으로 구성됐으며, 수업 중심 지역교육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워크숍에는 유·초·중학교 교(원)감, 교무부장 및 희망교사가 참여했으며, 1부~2부에서는 ‘교육장 미니 공감 토크’와 ‘장성교육 톺아보기’가 현경초등학교 안진우 교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3부에서는 이진영 전남교육청 장학사의 ‘2030교실 A to Z’ 특강이 이어졌다.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사례와 교사와 학생이 상상하고 희망하는 수업 공간 ‘2030교실 1호’의 생생한 수업 현장 등이 소개되며, 장성 지역의 2030교실 추진 현황에 대한 다각적인 통찰을 제공했다.

정선영 교육장은 “교육 현장과의 진심 어린 소통이 장성교육의 미래를 여는 핵심이다”며 “상반기 운영을 돌아보며 하반기에도 더욱 정교한 학교 지원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성교육지원청은 하반기에도 ‘2026 장성교육 수립을 위한 교육공동체와의 대토론회’를 열고 미래교육 역량 강화와 지역 특화 교육 모델 확산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성=이항범 기자 lhb6699@gwangnam.co.kr         장성=이항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호남권 경제동맹으로 지역 소멸 위기 맞선다
- [14일 오후예보]15일 오후까지 비, 곳에 따라 소강상태
- [KIA 2025시즌 전반기 결산-상] 불안정한 마운드 경기력…후반기 단단함 살아나야
- 광주장애인체육 발전위원회, 세계양궁선수권 후원금 쾌척
- 광주교통공사 황수련, 전국유도대회 ‘금빛 메치기’
- '김연경 시대' 끝나고 4년 만에 VNL 강등된 한국 여자배구
- 전세버스 노조 "차량 판 돈 못 받아"
- 긴박했던 10분…내원 환자·보호자 가슴 ‘철렁’
- [만년필] 은행 직원 상습 행패 50대 ‘실형’
- 광주 북구, 주민등록 등·초본 ‘무료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