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한 장면[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뉴스 |
14일(현지시간) 빌보드의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속 인기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Golden)은 싱글차트 ‘핫 100’에서 전주보다 17계단 상승한 6위를 기록했다.
‘골든’은 이번 차트 집계 기간 스트리밍은 전주 대비 39% 증가한 1880만회를 기록했고 에어플레이(라디오 방송 점수) 95만점, 판매량은 3000장을 각각 기록했다.
빌보드는 스트리밍 데이터와 에어플레이, 판매량 데이터를 종합해 ‘핫 100’ 순위를 산출한다.
‘골든’은 또한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 차트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2020년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 차트를 신설한 이래 가상의 아티스트가 1위를 차지한 것은 두 차트 모두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걸그룹 트와이스 정연·지효·채영이 부른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테이크다운’(Takedown)은 ‘핫 100’ 86위로 진입했다. 정연, 지효, 채영이 그룹이 아닌, 개별 멤버로 ‘핫 100’ 차트에 진입한 것은 세 사람 모두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지난달 공개 이후 넷플릭스 영화 부문 1위에 오르며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켰다.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와 빌보드 등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골든’을 내년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후보로 출품할 예정이다.
연합뉴스@yna.co.kr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와 빌보드 등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골든’을 내년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후보로 출품할 예정이다.
연합뉴스@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