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ONE KOREA 피스로드 광주시 통일대장정’ 개최
검색 입력폼
사회일반

‘2025 ONE KOREA 피스로드 광주시 통일대장정’ 개최

‘광복 80주년, 신통일한국 향한 평화 발걸음’ 구호로 힘찬 출발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이 주관하고 광주시, 광주시의회가 후원한 ‘2025 ONE KOREA 피스로드 광주광역시 통일대장정’ 행사가 24일 광주시의회에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김명관 공동위원장의 사회를 시작으로 최승묵 공동실행위원장의 내빈 소개 및 환영사, 조영표 공동실행위원장의 대회사, 강기정 광주시장과 양부남 국회의원의 영상축사, 안도걸·정준호 국회의원의 축전과 축사문, 고재유 전 광주시장과 이정재 전 광주교대 총장의 현장 축사, 조창언 피스로드 공동실행위원장의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강기정 시장은 축사에서 “새로운 정부가 들어서 한반도의 세계 평화가 다시 열릴 것이며, 광주시도 포럼, 교육, 회의, 문화행사 등 평화협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조영표 위원장은 대회사에서 “광복 80주년을 맞아 신통일한국을 향한 평화의 발걸음을 내딛기 위한 이 자리는 단순한 자전거 출정식이 아니다”며 “우리의 발걸음 하나하나에 한반도 평화에 대한 염원, 그리고 참사랑을 담아 남북통일이라는 역사적 과제를 이뤄가자”고 말했다.

조창언 위원장은 격려사에서 “여러분의 발걸음은 한반도 통일의 밑거름이 될 것이며, 미래 세대에게 평화의 책임을 떠넘기는 것이 아니라, 우리 세대가 먼저 행동함으로써 다음 세대에게 평화의 유산을 물려주는 길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참석자들의 서명식, 종주팀 대표단의 평화메세지 낭독, 광주 광산구 ‘효정의 빛 합창단’의 통일노래 합창에 이어 우장수 공동위원장의 만세 삼창과 최광열 광복회 중앙이사의 피스로드 출발 선언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전남 통일대장정은 오는 8월5일 전남도의회에서 출정식을 갖는다.
김인수 기자 joinus@gwangnam.co.kr         김인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