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에 송형길 원장 임명
검색 입력폼
자치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에 송형길 원장 임명

현장경험 풍부한 전문가로 평생학습 선도도시 지휘…이사 7명도 임명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인 김영문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25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송형길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원장(왼쪽 세번째)을 비롯한 이사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광주시
송형길
광주시는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원장으로 송형길 ㈜한국지식개발연구원장을 선임, 25일 임명장을 수여했다.

송 원장의 임기는 2027년 8월 24일까지 2년간이다.

다만, 임명권자인 강기정 시장이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재선하지 않으면 강 시장의 임기와 일치해 1년으로 줄어든다.

광주시는 앞서 지난 6월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해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공개 모집, 서류·면접 심사, 결격사유 조회 등 검증 절차를 거쳤다. 송 원장과 함께 이사로 강대영·김민정·김영송·박찬원·윤경순·조진한·조충기 씨 등 7명을 임명했다.

송 신임 원장은 2007년부터 평생교육시설을 운영한 전문가로, 광주대학교 평생교육 석·박사 과정을 이수하고, 광주평생교육사협회를 창립해 회장을 역임하는 등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다.

송형길 원장은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평생교육의 허브기관이자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인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은 “송 원장의 전문성과 경험이 광주를 교육·평생학습 선도도시로 이끄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동민 기자 yang00@gwangnam.co.kr         양동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