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다시면-완도 고금면,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 다시면-완도 고금면,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주민자치 교류 확대·지역 발전 논의도

나주시 다시면과 완도군 고금면이 최근 고금면사무소에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나주시 다시면과 완도군 고금면이 최근 고금면사무소에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행사는 나주시 다시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 선진지 견학 차 완도군 고금면을 방문하면서 이뤄졌다.

나주시 다시면과 완도군 고금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50명은 자발적으로 고향사랑기부금을 각각 100만원씩 상호 교차 기부했으며, 각 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도 별도로 교차 기부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동참했다.

양 기관은 2025 나주영산강축제, 2026 Pre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등 지역축제 상호 참여, 주민자치 교류 확대 등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계룡 다시면 주민자치위원장은 “따뜻하게 맞이해준 완도군 고금면과 기부에 참여해 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두 위원회는 지속적인 협력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박은희 다시면장은 “이번 행사로 두 지자체 간 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향후 기부문화가 더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주=조함천 기자 pose007@gwangnam.co.kr         나주=조함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