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행사는 아시아 각국의 문화예술기관 교육 부서장 및 실무진, 해외 전문가 등이 한자리에 모여 문화예술교육의 미래를 논의하고 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일의 아시아, 문화예술교육의 새로운 가치 확산’이라는 타이틀로 열릴 이번 행사는 국제 심포지엄과 네트워킹 워크숍으로 구성된다.
첫 일정으로 열리는 네트워킹 워크숍은 27~29일 마련된다. 워크숍에는 아시아 14개국 22개 문화예술기관 교육담당자가 참여해 다양성 존중과 포용적 사회로 나아가기, 효율적인 문화예술기관 운영을 위한 리더십 역량강화, 지역사회연계를 통한 영향력 확대를 주제로 기관별 사례발표, 그룹 토론, 라운드테이블 및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ACC는 이를 통해 각국의 운영 경험과 교육전략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국제 협력의 토대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오는 30~31일까지 진행되는 국제 심포지엄에서는 해외 주요 기관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문화예술교육의 최신 이슈와 정책 방향, 기관별 실천 사례를 공유한다.
![]()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27일부터 31일까지 국제회의실에서 ‘ACC 개관 10주년-2025 아시아문화예술교육 국제 심포지엄 및 네트워킹 워크숍’을 갖는다. 사진은 지난 행사 모습. |
ACC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문화예술기관 간 상호 이해를 넓히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무 정보를 교류하는 한편, 장기적인 협력 기반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문화예술교육의 국제적 흐름을 공유하고, 아시아 차원의 지속 가능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내다본다”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문화예술교육 국제 심포지엄 참가신청은 노는 24일까지 ACC 누리집(www.acc.go.kr)에서 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
정채경 기자 view2018@gwangnam.co.kr
정채경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