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캐스퍼-조구만 캐릭터 협업 상품. |
![]() |
공모전 주제는 디지털 페이스 캐릭터 ‘디보’를 활용한 굿즈 디자인으로, 총 290개 팀이 참여해 745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현대차는 총 3팀의 우수작을 선정해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50만원을 수여했다.
대상은 ‘디보 시트백 수납함’(강보경)이고 최우수상은 ‘디보 딩 문콕 방지 도어가드’(홍운경·송민경), 우수상은 ‘디보 풉백’(이예은)이다.
현대차는 참여 열기를 반영해 당초 계획에 없던 장려상(4팀)을 신설하고 20만원씩을 지급했다.
선정된 작품은 캐스퍼 온라인, 현대샵,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캐스퍼 스튜디오 내 자판기, 현대 모터스튜디오 등 현대차의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 외에도 다양한 캐스퍼 굿즈 신상품을 연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IPX(구 라인프렌즈)가 IP 비즈니스 중인 인기 캐릭터 ‘조구만’과 협업한 2026캘린더 등 상품을 출시한 데 이어 11월에는 차량용 목베개, 액막이 인형, 쿠션 담요 등 추가 상품을 공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소셜미디어(SNS) 마케팅 채널 ‘르르르’ 굿즈에 대한 크라우드 펀딩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펀딩을 통해 ‘르르르’ 마스코트를 봉제 인형으로 형상화한 ‘어디라도 함께 데구르르르 키링’, 볼펜·노트·파우치 등으로 구성된 ‘책상 위로 데구르르르 세트’ 두 가지를 판매할 계획이다.
펀딩은 이날 오후 5시부터 다음 달 28일 자정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진행된다.
정현아 기자 aura@gwangnam.co.kr
정현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2025.10.30 (목) 17: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