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전남본부, 금융사고 예방 결의대회
검색 입력폼
부동산 금융

농협은행 전남본부, 금융사고 예방 결의대회

NH농협은행 전남본부는 최근 본부 대강당에서 ‘원리원칙 10계명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NH농협은행 전남본부는 최근 본부 대강당에서 ‘원리원칙 10계명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류종필 본부장 및 전남 관내 사무소장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전사적인 사고 예방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꼭 지켜야 할 원리원칙 10계명’을 중심으로 결의문을 낭독하고, 서약서를 직접 작성하며 실천을 다짐했다.

원리원칙 10계명에는 △상호존중 조직문화 만들기 △올바른 호칭 사용 △성희롱·성폭력 없는 일터 만들기 △허위사실 유포 금지 △근무시간 사적행위 금지 △사적 금전대차 금지 △법인카드 사적 유용 금지 등 직원 모두가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 윤리와 업무수칙이 포함돼 있다.

류종필 농협은행 전남본부장은 “일상업무 속 원칙 준수는 조직 전체의 신뢰를 지키는 초석”이라며 “금융사고 예방뿐만이 아니라 연체 집중관리, 수익 증대 전략 추진, 전문인력 양성 등 다양한 실무 현안에 대해서도 함께 공유하며 조직 전반의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국힘, 초유의 대선후보 교체…김문수 취소·한덕수 재선출 돌입
- [교황 선출] 레오 14세 2년 후 한국 온다…역대 4번째 방한 예약
-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씨 별세…향년 81세
- ‘李판결’ 논란 속 ‘전국법관대표회의’ 26일 연다
-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5·18정신 실천 행동하는 공공기관 다짐
- ‘국민의힘 대선후보 확인·전당대회 금지’ 가처분 모두 기각
- 법원, '국민의힘 전당대회 개최 금지' 가처분 기각
- 여수 해상서 4t급 낚시어선 좌초…승선원 11명 구조
- ‘범죄피해자 지원’ 전남경찰-목포스마일센터, 업무협약
- 광주·전남, 10일 흐리고 비…강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