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공정거래 질서 확립 앞장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공정거래 질서 확립 앞장

전통시장 일원서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

함평군은 소상공인연합회와 최근 함평천지전통시장 일원에서 물가안정 캠페인을 진행했다.
함평군은 소상공인연합회와 최근 함평천지전통시장 일원에서 물가안정 캠페인을 진행했다.
함평군은 소상공인연합회와 최근 함평천지전통시장 일원에서 물가안정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캠페인은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 불공정행위 근절(바가지요금 등), 착한가격업소 이용 독려, 함평사랑상품권 및 공공배달앱 ‘먹깨비’ 가맹점 가입 홍보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바가지요금으로 인한 소비자 불편을 사전에 차단하고 관광객과 주민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축제 환경 조성에 초점을 맞췄다.

군은 물가모니터링 요원을 상시 운영해 지역 물가 동향을 정기적으로 조사하고 있으며 조사 결과를 군 홈페이지에 게시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소비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통해 군은 지역축제 품격을 높이는 동시에 상생하는 지역경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익 군수는 “함평을 찾는 방문객이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공정한 거래 질서 확립을 통해 신뢰받는 지역 상권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함평=최일균 기자 6263739@gwangnam.co.kr         함평=최일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인사] 광주 동구
- 광주 평생교육이용권 노인·디지털소외 확대
- 광주시, ‘헌재 탄핵 결정문’ 애니메이션 제작
- 광주 동구자원봉사센터, 환경정화활동 진행
- 광주 광산구 수완지구 휴먼시아6단지, 아나바다 행사 개최
- 광주 서구, 가족 중심 교육 새로운 장 열다
- [25일 예보]대체로 맑음, 낮과 밤 기온차 큼
- 광주 서부경찰, 보이스피싱 예방 감사장
- 광주 동구, 안전상비의약품 판매 점검
- 나주소방, 산악사고 예방 총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