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2일까지 ‘공간과 사람들’ 전시
검색 입력폼
사회일반

광주 동구, 2일까지 ‘공간과 사람들’ 전시

청사 1층 로비서 풍경 사진

광주 동구는 2일까지 구청 로비에서 동구민의 날을 기념하는 ‘공간과 사람들’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동구평생학습관 주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사진과 이미지 생성 AI’ 과정과 ‘어반스케치반’에 참여한 주민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다. ‘사진과 이미지 생성 AI’ 과정 참여자들은 지난 1월부터 AI 이론실습을 통해 AI 이미지를 만들고, ‘어반스케치반’ 학습자들은 동구 골목골목과 건물 등을 그리는 작업을 통해 작품을 제작했다.

이번 전시는 동구 곳곳의 건물과 자연의 풍경 사진, 봄을 즐기는 사람을 담은 AI 풍경 사진 등을 만날 수 있다.

박인호 광주사진작가협회 광주시지회장은 “AI 사진으로 기존 사진에 AI 생성 이미지를 합쳐 아름다운 봄 풍경을 담고 AI가 그리 어렵지 않다는 것을 시민에게 보여주는 계기가 돼 기쁘다”고 말했다.

임택 청장은 “동구가 인문도시임을 알리고 지역의 아름다움과 사람의 연대와 공동체가 가득 넘치는 도시임을 알리는 소중한 전시회를 열게 돼 기쁘다”며 “주민의 역량 강화와 행복한 삶을 위해 평생교육에 대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송태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13.8조 추경안 합의…지역화폐 4천억 반영·검찰 등 특경비 복원
- 광주 북구의회, 제302회 임시회 마무리
- "어린이날 키즈라라서 특별한 하루 보내요"
- 광주 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주민제보 접수
- [1일 예보]비 소식, 돌풍·천둥·번개·싸락우박 유의
- 광주 동구, 제5기 청렴 구민감사관 출범
- 5월 4일 금남로 차 없는 거리 진행
- 담양군,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 광주 동구, ‘온리 동구카’ 증차
- 한수원, 체코 원전 수주 확정…5월7일 최종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