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검색 입력폼
담양

담양군,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주민참여예산 운영절차 안내

담양군은 최근 담양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마을이장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와 마을자치,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담양군은 최근 담양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마을이장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와 마을자치,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담양군은 최근 담양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회 위원, 마을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와 마을자치,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앞서 풀뿌리공동체지원센터 단비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 지역민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실력을 갈고 닦은 ‘해진이 봉산 아랑 고고장구’의 식전공연이 눈길을 끌었다.

송문식 (사)마을 이사장은 ‘함께 만드는 가치, 주민자치-혁신으로 소통하고 화합으로 더 행복한 담양’이란 주제로 주민참여예산의 의의와 운영절차, 타 시군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송문식 이사장은 “주민자치는 주민이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풀뿌리 민주주의 시작점이다”며 “주민자치가 잘 되기 위해서는 마을자치회와 주민자치회 간 협력의 토대가 이뤄져야 하며, 이는 곧 주민자치 활성화의 출발점이다”고 설명했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주민 스스로가 주체가 돼 마을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일상의 변화가 쌓여 살기 좋은 마을이 이뤄지고, 이는 진정한 주민 참여형 지방자치 실현으로 이어진다”며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한 분 한 분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담양=조성웅 기자 jnwnews@gwangnam.co.kr         담양=조성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13.8조 추경안 합의…지역화폐 4천억 반영·검찰 등 특경비 복원
- 광주 북구의회, 제302회 임시회 마무리
- "어린이날 키즈라라서 특별한 하루 보내요"
- 광주 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주민제보 접수
- [1일 예보]비 소식, 돌풍·천둥·번개·싸락우박 유의
- 광주 동구, 제5기 청렴 구민감사관 출범
- 5월 4일 금남로 차 없는 거리 진행
- 광주 동구, ‘온리 동구카’ 증차
- 광주 동구, 2일까지 ‘공간과 사람들’ 전시
- 한수원, 체코 원전 수주 확정…5월7일 최종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