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정책·프로그램 호평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청년정책·프로그램 호평

푸드트럭 지원 등 전남도 평가 우수상

화순군은 최근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가 2025년 전남도 청년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 전경
화순군은 최근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가 2025년 전남도 청년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화순군은 최근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가 2025년 전남도 청년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된 성과평가는 전남 18개 시군이 운영 중인 청년센터를 대상으로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청년센터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춘들락은 화순군 청년들을 대상으로 토익, 한국사 교육 등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부동산, 투자, 요가 등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 중이며,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모의 면접 지원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구직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면접 정장 무료대여 서비스와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비 지원도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제출했던 청춘들락의 미디어공작소 운영, 청년 푸드트럭 지원사업, 중소기업 취업 장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이 청년센터를 기반으로 한 청년 맞춤형 지원 정책 추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청년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화순에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서창농협, 어버이날 경로당 감사행사
- 강진군, ‘제27회 청자골어린이한마당잔치’ 성료
- 광양제철소 프렌즈봉사단, 국가유공자 가정 봉사활동
- 고흥군-서울 금천구, 지역 간 청소년 소통의 장 마련
- 광주도시철도, 전동차 객실 의자 교체 완료 ‘호응’
- 전남도, 친환경퇴비 생산시설 현대화 지원
- 전남도, 농촌융복합산업 19일까지 신규 인증 접수
- 강진 성전산단에 저탄소 미래차 부품 시제작 인프라 구축
- 전남도, 5월의 추천관광지 4곳 선정
- 농어촌공사, 베트남 ‘홍강델타 쌀 가치사슬 향상사업’ 준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