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광주본부, 용봉중서 ‘행복채움금융교실’ 운영
검색 입력폼
부동산 금융

농협은행 광주본부, 용봉중서 ‘행복채움금융교실’ 운영

NH농협은행 광주본부는 최근 용봉중학교에서 1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행복채움금융교실’을 운영했다.
NH농협은행 광주본부는 최근 용봉중학교에서 1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행복채움금융교실’을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복채움금융교실’은 ‘나는 미래의 은행원’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평소 궁금해하던 은행원이 하는 일과 금융 용어 등에 대해 배우고, 실제 은행 업무를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은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13기가 함께 참여해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광주본부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행복채움금융교실’을 통해 관내 초·중·고·대학생과 금융소외계층 등 총 3만2428명을 대상으로 770회에 걸쳐 다양한 금융교육을 연중 상시 운영해오고 있다. 광산구 우산동에 위치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는 통장 단말기, 지폐계수기, CD/ATM기기 등 실제 은행에서 사용하는 장비의 사용법을 배우고, 직접 은행원이 되어 고객 응대나 통장 개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장재영 농협은행 광주본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금융소외계층이 진로를 탐색하고 금융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부고] 유제철(전 광주일보 사장)씨 모친상
- 캘리포니아大, 트럼프의 '대학전쟁' 다음 타깃될 가능성
- "이준석 후보는 즉각 사퇴하고 국민 앞에 사죄하라"
- 장세일 영광군수 "아름다운 경치 즐기며 흥겨움 가득하길"
- [지역축제] ‘500년 전통’ 나누고 어울리는 민속축제의 장
- 파크골프 동호인 화합 한마당…함평서 ‘우정의 샷’
- 한은 광주전남본부, 내달 4일 경제강좌
- 오월창작가요제 대상에 예람 수상 영예
-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어디서든 투표 가능
- "참여가 미래 바꾼다" 소중한 한표 행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