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14·28일 Chat GPT 실무 활용 강좌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광주상의, 14·28일 Chat GPT 실무 활용 강좌

광주상공회의소 전경
광주상공회의소는 오는 14일과 28일 두 차례에 걸쳐 7층 대회의실에서 회원기업 대상 7월 실무강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핵심 세무관리사항 해설 강의뿐만 아니라, 생성형 AI인 Chat GPT 원리 이해를 통한 다양한 실무 활용법 등으로 구성돼 경영·세무·회계 부서 업무 담당자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4일에는 세무·회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절세전략 : 세무사가 알려주지 않는 핵심 절세비법’이 마련된다. 강사는 오종원 회계사를 초빙했으며, 2025년 1기 확장신고대비 대손세액공제 절세비법, 업무추진비 세무관리, 근로소득 원천징수 비과세 규정 등의 내용을 각 과정별로 세분화해 7시간 동안 진행한다.

28일에 개최하는 ‘Chat GPT의 원리 및 활용방안 A to Z’교육은 ‘선생님이 먼저 배우는 챗GPT’등을 집필한 박지훈 강사를 초빙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문서·논문 작성, 프롬프트의 이해, 기법, 작성법 실습 등을 중심으로 7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광주상의 관계자는 “실무자들이 자주 혼동하는 사항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절세전략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기업 경영과 행정 업무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생성형 AI 교육을 통해 회원업체 디지털 역량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시 수강생에게는 교육 교재와 수료증 및 당일 무료 주차가 제공된다. 교육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광주상의 홈페이지(www.gjcci.or.kr)를 참고 하거나 회원사업본부(062-350-5883)로 문의하면 된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남 ‘RE100 국가산단’ 조성 탄력받나
- "주차장 봉쇄·신원 확인…무서워 집 못 가요"
- 광주시의회, 첫 여성 의장 중심 민생중심 의정 운영 실현
- 광주시, 챔필 관람석 교체 속도…휴식기 60% 목표
- 광주∼나주 광역철도 사업 재추진 한다
- 광주은행, 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 성공개최 동참
- 양동시장, 광주 1호 ‘착한시장·거리’ 됐다
- 한빛원전 5호기, 원자로 헤드 관통관 붕산 누출
- 광주시, 살수·그늘막 추가 확대…폭염 대응 강화
-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수도권·비수도권 상생 전략 설계도 만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