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 |
리버트리는 별도 전시 부스를 통해 해당 비전을 홍보했다. 오는 12월 글로벌 공공데이터를 검색해 PDF로 무료 내려받을 수 있는 자사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도서, 논문, 신문, 잡지 등 기존 도서관 검색의 한계를 넘어 작은 도서관에서도 글로벌 지식정보를 자유롭게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지식정보 ZERO화’라는 슬로건을 실현하고자 기획됐다.
리버트리는 지난 5월에도 웅진북센과 ‘도서관의 활성화와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웅진북센에서 보유한 E-BOOK 서지정보를 리버트리가 개발한 책클릭으로 제공하기 위한 내용이 명시됐다. 웅진북센의 다양한 서지정보를 리버트리의 실시간 MARC생성 기술에 접목하면서 신속, 정확한 정보를 이용자와 도서관에 제공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
조아름 리버트리 공동대표는 “인력운영 효율화와 신속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해 개발되는 이번 시스템이 도서관산업 발전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도서관이 함께 성장하는 실효성 있는 개발과 협력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남권 최초 TIPS운영사인 광주창경센터는 리버트리와 같은 유망 창업기업을 위해 펀드결성 및 직접투자, TIPS 추천, 후속투자 등 다양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호남권 최대 창업지원인프라인 스테이지 입주를 통해창업기업 전주기 스케일업을 지원하고 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