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금성산 생태물놀이장 운영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 금성산 생태물놀이장 운영

26일부터 내달 17일까지…시민 50% 감면 혜택

나주 금성산 생태물놀이장이 오는 26일부터 8월 17일까지 운영에 들어간다. 사진은 지난해 여름 금성산 생태물놀이장 운영 모습.
나주 금성산 생태물놀이장이 오는 26일부터 8월 17일까지 운영에 들어간다. 사진은 지난해 여름 금성산 생태물놀이장 운영 모습.
나주 금성산 생태물놀이장이 오는 26일부터 8월 17일까지 운영에 들어간다.

16일 나주시에 따르면 생태물놀이장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우천, 태풍 등 기상 악화 시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휴장한다.

도심 인근의 천혜 자연 속에서 물놀이, 산림욕, 숲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가족 단위 복합 휴양지로 매년 높은 이용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금성산 자락에 위치한 생태물놀이장은 약 1만㎡ 부지에 조성됐으며 이용 연령대를 고려한 3개의 풀장을 비롯해 데크 쉼터, 어린이 물놀이시설, 샤워장, 매점, 주차장(125면) 등을 고루 갖추고 있다.

특히 계곡물을 사방댐을 거쳐 끌어오는 자연 계곡형 시설로 도심 속에서도 청량한 자연을 체감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안전요원 배치와 함께 상비약, 자동심장충격기(AED) 등 응급구호 체계도 상시 운영한다.

이용요금은 일반 3000원, 나주시민은 50% 감면된 1500원이며 평상 대여료는 1만원이다.

입장 시 주소가 확인 가능한 신분증이나 학생증 등을 제시하면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금성산 생태물놀이장은 인근에 국립나주숲체원과 생태숲이 조성돼 있어 26실 규모의 숙박시설과 산림문화 프로그램, 체험활동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힐링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윤병태 시장은 “아이들의 신나는 여름방학을 위해 주차장과 수질, 세면장 등 준비 상황과 안전관리 상황을 철저히 점검하겠다”며 “많은 시민이 금성산의 자연 속에서 물놀이장의 다양한 편의시설과 놀이기구로 도심 속 물놀이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조함천 기자 pose007@gwangnam.co.kr         나주=조함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무안황토갯벌랜드 어린이 물놀이장 18일 개장
- 화순군, 아이키우기 좋은 육아 환경 조성
- 화순군, 적극행정·협업 마일리지 제도 운영
- 여수시, ‘개도 농어촌관광휴양단지’ 1단계 성토 완료
- 나주대교 ‘생명의 문’, 경관조명 전면 교체
- 고흥군, 관광취약계층 행복여행 지원사업 공모
- 순천시, ‘청춘냉창고 무비데이’ 개최
- 월출산기찬랜드 개장 맞이 디지털 영암군민 이벤트
- 함평군,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최종 선정
- 영암군, 실시간 버스 운행 시스템 재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