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은 최근 광주SW미래채움센터에서 ‘광주 SW미래채움 피지컬 AI 에듀캠프’를 개최했다. |
이번 캠프는 광주지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피지컬 AI 교구(플라잉랩·자율주행 그랑프리·로봇큐브 챌린지 등)를 활용해 로봇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미래 기술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블록코딩과 센서 활용을 통해 창의적 사고를 실현하고, 코딩 능력과 디지털 문해력을 함께 높였다.
또한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한 성인 피지컬 AI 교구 활용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배우는 SW·AI 교육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며 미래 교육의 중요성을 실감했고, 자녀의 학습 방향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학부모들은 광주SW미래채움센터 내 XR, 자율주행, AI, 메타버스, 로보틱스 체험공간을 둘러보며 지역 SW·AI 교육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했다. 학생들 또한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며 높은 관심과 만족도를 보였으며, 다수가 센터 재방문 의사를 밝혔다.
이경주 원장은 “이번 AI 에듀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SW·AI를 보다 적극적으로 체험하고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적 학습을 위해 새로운 교구재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한 ‘2025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광주)’ 사업은 디지털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간 SW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광주시, 광주시교육청,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함께 추진 중인 사업이다.
주요 내용은 △SW교육 통합 인프라 구축 △지역 전문강사 양성 및 일자리 창출 △미래 인재 육성 및 교육 생태계 조성 등으로, 2023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2025.10.29 (수) 02: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