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경쟁력있는 예술 단체 발굴에 힘쓸 것"
검색 입력폼
문화일반

"광주 경쟁력있는 예술 단체 발굴에 힘쓸 것"

김성종 단장. 시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심사위원 위촉

광주시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심사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김성종 단장.
“광주시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심사위원회 위원으로서 앞으로 공정하게 광주를 대표하는 경쟁력있는 예술 단체를 발굴하는데 힘쓰겠습니다.”

비영리예술단체인 광주시티문화예술단 김성종 단장이 최근 광주시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심사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광주시 문화예술진흥조례에 따라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김 단장은 앞으로 2년간 광주시 전문예술법인·단체의 평가에 관한 사항을 심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지난 2023년 위촉된 이후 올해 연임된 김 단장은 “전문예술단체 지정을 통해 광주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전문성 있는 예술 단체들이 꾸준히 성장해 광주의 예술 발전과 K-컬쳐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김성종 단장은 송원대 실용예술학과 교수, 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예술축제 감독을 역임하고 광주시 문화콘텐츠진흥위원회 위원, 광주시 문화예술교육지원협의회 위원, 광주시 축제육성위원회 위원 등을 수행해왔다. 2018년부터 문화예술단을 설립해 지역 대표 인물을 조망하고 알리는 문화예술콘텐츠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사단법인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IAAE)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AI와 예술의 ‘윤리적 사용 기준’을 제시하는데도 앞장서고 있다.
정채경 기자 view2018@gwangnam.co.kr         정채경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