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이하 대신협)가 수여하는 제7회 자치분권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신협은 2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6차 사장단 정기회의를 개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을 맡고 있는 박수현 국회의원(충남 공주시·부여군·청양군)을 제7회 자치분권대상 수상자로 만장일치 의결했다.
박 의원은 2026년도 지역신문발전기금 증액은 물론 평소 지역신문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는 등 지역신문 육성과 발전 등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신협은 지역신문 발전과 자치분권 관련 현안의 지지기반을 구축하고, 대신협의 대외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국회의원과 학자, 언론단체장, 시·도지사를 대상으로 회원사의 추천을 받아 매년 정기총회에서 자치분권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대신협은 이날 회의에서 회원사간 공동보도 활성화를 통한 영향력 증대 방안, 중국 상해에서 오는 11월 10일~12일 개최 예정인 ‘K-푸드 월드엑스포’ 참여 방안, 혁신도시정책연구원(원장 이민원)과 공동으로 지역 소재 국가공공기관의 지역 상생 평가 방안 등에 대해 협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대신협 회장인 강원도민일보 김중석 회장을 비롯해 경기일보 신항철 회장, 경남일보 고영진 회장, 경북일보 한국선 사장, 광주매일신문 이경수 사장, 기호일보 서승인 사장, 남도일보 박준일 사장, 대구일보 이후혁 사장, 무등일보 김종석 사장, 인천일보 박현수 사장, 전남일보 이재욱 사장, 제민일보 오홍식 사장, 중도일보 유영돈 사장, 중부매일신문 한인섭 사장, 중부일보 최윤정 사장, 충북일보 연경환 사장, 충청매일 박종국 회장, 충청투데이 홍경선 사장, 강원도민일보 경민현 사장(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대신협 공동취재단>
2026.01.30 (금) 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