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광주·전남 사회공헌대축전-한국월드비전회장상] 심주혜 세이프온 회원
검색 입력폼
광주전남 사회공헌대축전

[2024 광주·전남 사회공헌대축전-한국월드비전회장상] 심주혜 세이프온 회원

나눔문화 확산·교통안전 교육 예방 노력

심주혜 세이프온 회원은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이웃과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왔다.

지난 2023년 광주 북구 두암3동을 캠프지기로 삼아 ‘어르신 상차림’ 활동으로 첫 봉사에 나선 심 회원은 도움이 필요한 주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원스톱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오순도순 온기나눔 고기나눔’을 통해 혼자 사시거나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 20세대에 직접 가져다주며 건강을 기원하는 나눔에 참여하기도 했다.

심 회원은 교통안전 교육 및 예방에도 솔선수범 앞장서왔다.

지난 7월 광산구 선운초를 시작으로 남구 진월초, 동구 계림초에서 열린 ‘찾아가는 교통·생활 안전골든벨’을 통해 어린이들이 교통법규뿐만 아니라 생활 안전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익히게 했다.

또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활동에도 참여해 무단횡단 금지, 횡단보도 안전보행 3원칙, 야간보행 시 주의사항 등을 전달하며 어르신 보행자 교통사고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심 회원은 “봉사자 한 명의 힘은 작지만 여러 봉사자가 모여 정성을 다해 어르신들을 위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어린이와 어르신 등 교통약자가 안전하고 행복한 광주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광주전남 사회공헌대축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