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해남서 공룡과 놀아요"
검색 입력폼
해남

"어린이날 해남서 공룡과 놀아요"

군, 5월 3~5일 해남공룡대축제 개최

해남공룡대축제 포스터
지난해 해남공룡대축제 기념행사 모습.
해남군은 다음달 3~5일 공룡박물관에서 ‘해남공룡대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과거와 미래가 만나는 공룡 시간여행’으로, 공룡의 세계로 떠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들이 공룡의 세계를 직접 만나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대폭 확대하고,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더욱 풍성하고 재미있는 축제로 구성했다.

우선 어린이들이 공룡을 가까이서 보고, 만지며, 화석을 발굴하는 체험존을 조성했다.

참가자들은 거대한 공룡의 세계를 실감하는 한편 직접 고고학자가 돼 화석을 발굴하거나 공룡모형을 조립하는 등 창의적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 공룡 발자국 탐험대가 돼 해설사와 함께 박물관 곳곳을 둘러보며 공룡의 생태에서 멸종까지 흥미로운 이야기가 가득 담긴 여정을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축제의 주무대인 잔디광장에서는 공룡버블 댄스와 함께 온 가족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인기 캐릭터 ‘핑크퐁과 튼튼쌤’의 댄스파티공연부터 ‘캐치! 티니핑’과 함께하는 포토 이벤트 및 브레드이발소 캐릭터와 함께 노래하는 캐릭터 싱어롱, 신나는 버블 댄스 타임을 비롯해 비눗방울쇼, 저글링쇼, 빅벌룬쇼 등이 축제장을 달굴 예정이다.

저녁에는 박물관 곳곳이 야간 조명으로 물들며, 3~4일에는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는 공룡가족 음악회와 아름다운 낙화놀이가 펼쳐진다.

군은 축제 기간 동안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전문 안전요원이 상주해 각종 안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축제 기간 입장료는 무료이다.

축제 참가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군 관광실 축제팀(061-530-5157~5158)으로 하면 된다.
해남=성정수 기자 sjs8239@gwangnam.co.kr         해남=성정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정규 3집 낸 권진아 "최상급의 꿈 꾸고 싶은 포부 담았죠"
- 소녀시대 수영, 할리우드 진출…영화 '존 윅' 스핀오프 출연
- 강진 월남사 소장 고려시대 불경, 전남도 유형유산 지정
- 손열음, 故 박성용 금호그룹 명예회장 20주기 음악회
- 이재명, 막판까지 호남 득표전 총력…"농업이 국가 안보·전략"
- KIA 김도영, 개막전에 당한 부상 털고 34일 만에 1군 복귀
- 김태균 도의장, ‘상생 관광 조례’ 전국 첫 제정
- 전경선 도의원, 인구감소 극복 재정지원 기준 개선 촉구
- 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 전국생활체전서 섬박람회 홍보
- 전남바이오진흥원, 미래 변화대응력·경영효율성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