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제13회 송순문학상 공모
검색 입력폼
담양

담양군, 제13회 송순문학상 공모

7월 접수…대상 수상자 2000만원

담양군이 면앙 송순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담양의 문학 전통을 현대적으로 계승해 역량 있는 시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창작의 장을 마련하고자 ‘제13회 송순문학상’ 공모를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문학상은 전국의 재능 있는 시인들에게 열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모로 운영된다.

공모 부문은 ‘대상’과 ‘새로운시인상’ 2개 분야로 구성되며, 공모 기간은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11월 중 당선작 선정 후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0만원, 새로운시인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원을 수여한다.

‘대상’ 부문은 2023년 7월 1일부터 2025년 6월 30일 사이에 출간된 신작 시집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하며, ‘새로운시인상’ 부문은 첫 시집을 내고자 하는 작가의 시집 한 권 분량(50편 내외)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군은 이번 공모로 문학적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지역 문화의 깊이를 더하고, 담양을 대표하는 문학 브랜드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문화체육과(061-380-280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담양군 관계자는 “면앙 송순 선생의 문학 정신을 현대에 맞게 계승하고, 유망한 시인들이 담양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담양군은 문학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양=조성웅 기자 jnwnews@gwangnam.co.kr         담양=조성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시민과 함께 민주광장 채우는 ‘오월의 노래’
- 기술과 예술 결합한 ‘스포츠 축제’ 열린다
- 현실과 이상 사이의 간극…몽환적 화폭 일궈
- ‘5·18 영화제’ 대상 방성수 감독 ‘오월’ 선정
- "생활·엘리트체육 활성화…핸드볼 부흥 이끌 것"
- 광주FC, 어린이날 맞이 ‘폼폼푸린 유니폼’ 선봬
- 호남대, 광주 대학 최초 ‘태권도 품새팀’ 창단
- 전남도체육회 ‘제29회 한·일 생활체육교류’ 성료
- 광주 서구청 최은숙, 전국펜싱선수권 ‘금메달’
- 새마을문고전남도지부, ‘길 위의 인문학 기행’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