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능주농협-보성 북부농협,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 능주농협-보성 북부농협,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3년 연속 지역상생 실천

화순 능주농협과 보성 북부농협이 화순군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식을 가졌다.(왼쪽부터 천성태 보성 북부농협 조합장, 구복규 화순군수, 노종진 능주농협 조합장)
화순 능주농협과 보성 북부농협이 화순군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식을 가졌다.
화순 능주농협과 보성 북부농협이 화순군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기탁식에는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해 노종진 능주농협 조합장, 채희정 보성 북부농협 조합장, 박정학 NH농협 보성군지부장 등 농협 임직원들이 참석해 화순군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고, 상호 협력의 뜻을 나눴다.

능주농협과 보성 북부농협은 각각 300만원을 기부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특히 능주농협은 3년 연속 상호기부를 이어가며, 농업·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고향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실천하고 있다.

노종진 능주농협 조합장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농협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상호기부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채희정 보성 북부농협 조합장은 “고향사랑기부제로 보성 농축산물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복규 군수는 “농협은 농민들의 삶과 지역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기부금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복리 증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하지 않는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20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세액공제와 지역 특산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지자체는 이를 통해 자율적인 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투표=권리"…이주여성, 한표로 평등사회 꿈꾼다
- [창사 30주년 축사] 우원식 국회의장
- 전남 사회복지·요양 돌봄종사자들,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 5·18기록관 제작 영화 ‘오월’, 5·18영화제 대상
- 광주환경공단, 광주천 수목 해충 방제작업 본격 추진
- 광주농업기술센터, 우리밀 품종비교 현장 평가
- [특별기고] 호남의 새로운 융성을 선도하는 언론 요망
- [창사 30주년 기획-아는 만큼 가까워지는 '전남의 보·물·섬'] <1> 완도 여서도
- [창사 30주년 기획-전남 해상풍력] 전남서 시작된 바람, 대한민국 미래 연다
- [창사 30주년 축사] 강기정 광주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