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택 동구청장, 광주 ‘나눔리더 1호’ 가입
검색 입력폼
피플

임택 동구청장, 광주 ‘나눔리더 1호’ 가입

지역사회 문제 해결 동참…"기부문화 확산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1일 동구청 접견실에서 광주 나눔리더1호 가입식을 개최했다.(사진은 왼쪽부터 임택 광주 동구청장, 박흥철 광주 사랑의열매 사무처장)
임택 광주 동구청장이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나눔리더’ 1호로 가입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1일 동구청 접견실에서 광주 나눔리더 1호 가입식을 개최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개인 자격으로 기부에 참여해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나눔리더 1호’ 인증패를 받았다.

기부자에게는 나눔리더·나눔기업 인증패 수여와 특례기부금 영수증 발행, 세액 공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동구는 앞으로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더 많은 이웃이 자발적으로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나눔 히어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개인이나 단체가 100만원 이상을 일시 기부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택 동구청장은 “나눔은 마음을 전하는 작지만 큰 실천이다”며 “동구가 먼저 움직여 따뜻한 기부문화를 확산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흥철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이번 기부는 지역 리더로서 의미 있는 결단이다”며 “앞으로 더 많은 나눔리더와 기업이 캠페인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25 우리동네 나눔 히어로 캠페인은 오는 12월30일까지 진행되며, 기탁된 성금은 광주시와 5개 자치구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임영진 기자 looks@gwangnam.co.kr         임영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국힘, 초유의 대선후보 교체…김문수 취소·한덕수 재선출 돌입
- [교황 선출] 레오 14세 2년 후 한국 온다…역대 4번째 방한 예약
-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씨 별세…향년 81세
- ‘李판결’ 논란 속 ‘전국법관대표회의’ 26일 연다
-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5·18정신 실천 행동하는 공공기관 다짐
- ‘국민의힘 대선후보 확인·전당대회 금지’ 가처분 모두 기각
- 법원, '국민의힘 전당대회 개최 금지' 가처분 기각
- 여수 해상서 4t급 낚시어선 좌초…승선원 11명 구조
- ‘범죄피해자 지원’ 전남경찰-목포스마일센터, 업무협약
- 광주·전남, 10일 흐리고 비…강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