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소벤처기업부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은 29일 ‘지역혁신 선도기업육성(R&D)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비수도권 14개 시도 중소기업 전용 R&D로, 지역 주력사업 기반의 기술혁신과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2025년부터 추진해 왔다.
이번 공모는 총 1049억원(국비 734억원, 지방비 315억원) 규모로 306개 신규과제를 선정하며, 주력산업 생태계 구축과 지역기업 역량강화 등 2가지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지역 내 산학연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컨소시엄 형태의 지원을 크게 늘릴 전망이다.
지역기업 역량 강화는 잠재력 있는 기업의 기술개발 역량을 높여 지역 선도기업으로의 성장을 촉진하는 사업으로, 2년간 최대 4억원을 지원한다.
중기부는 이번에 기업의 참여 요건을 완화했다. 매출액 대비 R&D 비중이 5% 이상이면 기존 매출액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R&D 성과가 사업화로 이어지도록 연계도 강화한다. 주력산업 생태계 구축 과제는 ‘레전드 50+’와 연계해 후속 지원을 제공하고, 지역기업 역량강화 과제는 일정 기간 R&D 수행 후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등 비R&D 지원으로 연계할 계획이다.
신청은 다음달 11일부터 3월 3일 오후 6시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www.mss.go.kr) 또는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은지 기자 eunzy@gwangnam.co.kr
김은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2026.01.30 (금) 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