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정책·프로그램 호평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청년정책·프로그램 호평

푸드트럭 지원 등 전남도 평가 우수상

화순군은 최근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가 2025년 전남도 청년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 전경
화순군은 최근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가 2025년 전남도 청년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화순군은 최근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가 2025년 전남도 청년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된 성과평가는 전남 18개 시군이 운영 중인 청년센터를 대상으로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청년센터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춘들락은 화순군 청년들을 대상으로 토익, 한국사 교육 등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부동산, 투자, 요가 등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 중이며,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모의 면접 지원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구직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면접 정장 무료대여 서비스와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비 지원도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제출했던 청춘들락의 미디어공작소 운영, 청년 푸드트럭 지원사업, 중소기업 취업 장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이 청년센터를 기반으로 한 청년 맞춤형 지원 정책 추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청년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화순에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영암 풀치터널 상행선 12일부터 전면 차단
- GICON, 실감형 융복합 공연 ‘성황’
- [사설]생활응급창구 ‘공공심야약국’ 확대해야
- [사설]광주시 인구 140만명 붕괴 ‘코앞’이라는 데…
- 노현우 드림요양보호사교육원 대표, 따뜻한 나눔 실천
- 장성 황룡강 남도정원 정취 ‘물씬’
- AI페퍼스, 외인 드래프트 2순위 조 웨더링튼 지명
- 영광군,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수요조사
- 광주시, 12∼27일 ‘일자리인식’ 시민 실태조사
- 영암군, 전기이륜차 최대 300만원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