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능주농협-보성 북부농협,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 능주농협-보성 북부농협,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3년 연속 지역상생 실천

화순 능주농협과 보성 북부농협이 화순군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식을 가졌다.(왼쪽부터 천성태 보성 북부농협 조합장, 구복규 화순군수, 노종진 능주농협 조합장)
화순 능주농협과 보성 북부농협이 화순군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식을 가졌다.
화순 능주농협과 보성 북부농협이 화순군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기탁식에는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해 노종진 능주농협 조합장, 채희정 보성 북부농협 조합장, 박정학 NH농협 보성군지부장 등 농협 임직원들이 참석해 화순군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고, 상호 협력의 뜻을 나눴다.

능주농협과 보성 북부농협은 각각 300만원을 기부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특히 능주농협은 3년 연속 상호기부를 이어가며, 농업·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고향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실천하고 있다.

노종진 능주농협 조합장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농협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상호기부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채희정 보성 북부농협 조합장은 “고향사랑기부제로 보성 농축산물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복규 군수는 “농협은 농민들의 삶과 지역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기부금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복리 증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하지 않는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20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세액공제와 지역 특산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지자체는 이를 통해 자율적인 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취재수첩] 소상공인의 희망 울타리 ‘노란우산’
- 광주신세계 "여름 필수템 밀짚모자"
- 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 야시장 성황리 마무리
- 광양시, 백운산자연휴양림 시민 우선 예약제 운영
- 나주시-국립나주숲체원-동신대, 치매 극복 명랑운동회 개최
- 영광군, 가뭄대책 추진사항 현장점검
- 나주 빛가람 호수공원, 도심 속 치유 공간 자리매김
- '장성 방문의 해' 무장애 관광시대 연다
- 맛뜰무안몰, 고품질 양파 기획전
- 목포 정체성·감성 풀어낸 ‘2025 뮤직플레이’ 팡파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