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ESG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금호타이어, ESG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ESG(환경·사회·기업지배구조) 성과를 담은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보고서는 ESRS(European Sustainability Reporting Standards, 유럽지속가능성보고표준) 이중 중대성 가이드라인에 기반해 사회·환경 및 재무 영향을 고려한 이중 중대성 평가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의 ESG 스포트라이트 섹션에서는 2045 탄소중립을 위한 재생에너지 전환 가속화, 순환경제 구축 및 기여, 책임있는 공급망 관리 성과를 강조했다.

주요 환경(E) 성과로 7개 사업장 태양광 설비 구축, RE11 달성, 천진사업장 RE50달성, ISO 50001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등 재생에너지 확대와 탄소 감축을 위한 노력이 있었다.

보고서는 금호타이어 홈페이지(https://www.kumhotire.com) 및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서 PDF 파일을 다운로드해 열람할 수 있다.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은 “기업의 생존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경영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ESG경영을 실천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에코바디스(Ecovadis) 평가에서 상위 5%에 부여하는 골드 메달(Gold Medal)을 획득한 데 이어 S&P Global에서 발간하는 Sustainability Yearbook(지속가능성 연례보고서) 멤버로 선정되기도 했다.
정현아 기자 aura@gwangnam.co.kr         정현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이재태 전남도의원, "전남형 교육발전특구, 법제화·국비 지원 절실"
- 여수서 30대 지인 살해한 50대 현행범 체포
- 정철원 담양군수, 특별교부세 확보 동분서주
- 광양시,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여자 추가 모집
- 화순 역사문화탐방 프로젝트, 9월까지 시범 운영
- 신안군-한국해운조합, 섬 관광 활성화 ‘맞손’
- 여수시, 충무동 주민센터에 ‘행복한 나눔냉장고’ 개소
- 여수시, COP33 유치·탄소중립 실천 ‘앞장’
- 완도군,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총력전
- 화순 청춘신작로 분수대 폭포수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