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백운광장 도시재생 청년 사업가 모집
검색 입력폼
사회일반

광주 남구, 백운광장 도시재생 청년 사업가 모집

8월 17일까지 접수…자금 2000만원 등 제공

광주 남구가 백운광장 일대를 청년 창업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제2기 백운광장 도시재생 청년 MEET 창업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30일 남구에 따르면 제2기 백운광장 도시재생 청년 MEET 창업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이 오는 8월17일까지 진행된다.

이는 지역 청년들이 백운광장 일대 도시재생사업 구역 내 점포에서 창업에 나서도록 창업 공간과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우수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청년 창업가에게는 사업화 자금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거나, 구체적인 창업 계획이 있는 만 39세 이하 예비 창업팀 또는 창업자이다.

또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인 청년이거나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설립 등록이 완료된 창업기업도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남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사업 대행사인 코맥스벤처러스 담당자 이메일(meet@iventurus.com)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사업계획서 발표 평가를 거쳐 오는 9월 중순께 발표한다. 남구는 총 5개 창업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예비 청년 창업가에게 실질적인 점포 운영의 기회를 제공하고,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창업의 리스크까지 줄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진 기자 looks@gwangnam.co.kr         임영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