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농협, 제24기 여성대학 특별강연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농협, 제24기 여성대학 특별강연

구회근 서울고법 부장판사 등 초청

광양농협은 최근 제24기 여성대학에 법조계의 구회근 판사, 기업계의 조남수 대표, 문화예술계의 이정길 배우를 초청,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광양농협은 최근 제24기 여성대학에 법조계의 구회근 판사, 기업계의 조남수 대표, 문화예술계의 이정길 배우를 초청, 특별강연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 구회근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는 ‘법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강연을 통해 시민으로서의 알아야 할 기본 법률상식을 소개하며 법과 쉽게 가까워지는 방법을 전달했다.

이어 조남수 ㈜심존 대표는 73세의 고령에도 불구하고 세게 여러도시에서 개최된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완주하는 등 나이와 한계를 넘어선 삶의 이야기를 전하며 꾸준한 운동과 긍정적인 생활습관을 주문했다.

아울러 이정길 배우는 “한국 영화계의 역사와 문화예술은 판소리 시대부터 이어져온 한국인의 문화적 DNA에서 비롯된다”며 “예술과 전통에 대한 사랑”을 강조했다.

허순구 광양농협 조합장은 “다양한 분야의 훌륭한 강사님들의 이야기를 통해 수강생 여러분이 다양한 시각과 통찰을 얻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수강생들의 삶에 도움을 드리게 위해 강의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광양=김귀진 기자 lkkjin@gwangnam.co.kr         광양=김귀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