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 유튜브 쇼츠 공모전 개최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경제청, 유튜브 쇼츠 공모전 개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오는 31일까지 국민 참여형 ‘2025GFEZ유튜브 쇼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광양만권 산업단지 변화와 성장 스토리 △투자 성공사례와 기업 이야기 △여수·순천·하동의 관광 매력과 특산물 등을 포함한 자유주제이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형식은 20-60초 분량의 쇼츠 영상으로 제작과정에서 AI 이미지. 영상. 음원 활용도 가능하다.

심사는 주제 적합성, 창의성, 전달성, 완성도, 활용성 등 5개 항목으로 진행되며, 저작권 침해나 규격 미준수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상금은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2편 각 50만원, 장려상 3편 각 30만원이 수여 된다.

구충곤 광양만권경제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분들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시각에서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은 지난 2003년 지정돼 전남 여수, 순천, 광양시와 경남 하동군 등 4개 시군 57.08k㎡ (17개 산업단지)에 철강, 화학, 에너지와 물류, 해양관광산업 등을 유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오고 있다.
광양=김귀진 기자 lkkjin@gwangnam.co.kr         광양=김귀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